데이터를 기반으로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일차 본문

스터디/패스트캠퍼스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일차

이노후 2022. 1. 24. 23:31
728x90
반응형

드디어 기다리던 패스트 캠퍼스 챌린지 1일차가 되었다.

 

내 블로그 카테고리를 보면 알겠지만 최근 비트코인 자동매매 프로그램 구축이라는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주식, 비트코인 등 시계열 데이터에 관한 분석을 본격적으로 진행해야겠다는 필요성을 느껴 해당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다.

 

수강한 강의는 바로 "파이썬을 활용한 시계열 데이터 분석 A-Z 올인원 패키지 Online." 이다.

 

모든 IT 관련 강의들을 찾아보던 중 해당 강의가 타 강의에 비해 알려주는 범위도 넓고 기초 시계열 분석 부터 딥러닝까지 다루는 커리큘럼이라 바로 선택하여 수강 신청을 하게 되었다.

 

오늘의 강의는 데이터 분석을 하기위한 Tool을 설치하고 환경을 구축하는 강의였다.

 

가장 먼저 Python을 설치하고 해당 강의에서는 Jupyter notebook을 사용한다고 한다.

 

기존에 jupyter lab을 애용하던 나는 해당 강의와 환경을 동일시 해야하기에 jupyter notebook을 새로 설치하였다.

 

해당 강의에서는 새로운 패키지(?) 및 환경 설정을 알려주었다.

 

위와 같이 첫 강의에서 알려준 깃허브에 들어가 보니 설치해야하거나 환경셋팅을 할 작업 리스트들을 정리해둔 것들이 보인다.

 

강의를 들으며 따라서 설치하고 환경 셋팅을 진행했다.

Anaconda 환경 구축을 마치고 정상적으로 jupyter notebook이 실행되는 것을 확인하며 해당 강의는 마무리 되었다.

 

환경 셋팅 부터 초급자에게는 낯선 영역이었던 것 같지만 강의해주시는 분께서 친절히 설명해주셔서 어렵지 않게 설치할 수 있었다.

 

 

 

※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 관련 링크 : https://bit.ly/37BpXiC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