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기반으로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일차 본문

스터디/패스트캠퍼스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일차

이노후 2022. 1. 25. 00:36
728x90
반응형

이번 강의는 데이터 분석의 전체적인 흐름과 그 흐름속에서 단계별로 세세한 설명을 진행해 주었다.

 

저번 강의에서 제공해준 깃허브에서 전체 코드를 다운로드 한 후 나의 주피터 노트북에 로드할 수 있게 적용시켜 놓았다.

 

오른쪽 화면은 강의화면이고 왼쪽 화면은 내 로컬 pc의 주피터 노트북 화면이다.

해당 화면의 강의자료를 보며 강의를 수강했다.

 

가장 먼저 데이터에 관련된 직군들을 위주로 설명을 진행해주었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 애널리스트 / 엔지니어 등 다양한 데이터 관련 직업이 생겨났고 각 직업별 업무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진행해주었다.

 

나는 개인적으로 데이터 싸이언티스트를 꿈꾸며 해당 강의를 수강하고 있고 현재는 데이터 애널리스트로 일을 하고 있다. 종종 데이터 엔지니어의 업무도 병행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데이터 관련 업무의 정의는 꽤 흥미로운 주제였다.

 

이후 데이터 분석을 위한 전체적인 프로세스 위주로 설명을 이어나갔다.

 

문제 정의 부터 데이터 수집 , 분석에 이어 시각화까지 모든 단계에 대한 세세한 설명이 있었다.

 

강의의 기본 제공 자료만으로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되어 스스로 정리를 하며 강의를 수강했다.

 

화면 오른쪽의 메모장에 각 스텝별로 중요한 키포인트와 나의 의견까지 같이 적어나갔다.

 

아직 현업에 2년차인 나는 선생님과의 의견이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실무에서 느꼈던 조금은 다른 점도 있었다.

 

이렇게 데이터 분석의 현시점의 프로세스들과 각 프로세스별 설명들을 진행한 강의를 수강하였다.

 

실무와 다른점도 있지만 잊고 있었던 목적성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강의였다.

 

 

 

 

※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었습니다.

 

※ 관련 링크 : https://bit.ly/37BpXiC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