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기반으로

도시를 만드는 기술 이야기 본문

도서 리뷰/인문학

도시를 만드는 기술 이야기

이노후 2024. 4. 27. 03:38
728x90
반응형

 

도서명 :  도시를 만드는 기술 이야기

출판사 : 한빛미디어

 

지은이 : 그레이디 힐하우스 지음

 

독서 기간 : 2024-04-16 ~ 2024-04-26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목차부터 확인해보자.

1장 전력망
2장 통신
3장 도로
4장 다리와 터널
5장 철도
6장 댐, 제방, 해안 구조물
7장 상수와 하수
8장 건설
용어집
찾아보기

세부 목차들이 많아 큰 목차들을 위주로만 작성하였다.

 

목차를 보시다싶이 우리나라의 도시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에 대해서 A부터 Z 까지 알려주는 도서이다.

 

해당 도서를 선택한 이유는 최근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졌지만, 실제로 도시에 어떻게 건축물들이 지어지는지 그리고 에너지들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대해 궁금증이 생겨 해당 도서를 받아 읽게 되었다. 

 

항상 IT나 경제 관련한 도서들만 보다 처음으로 그 외 주제에 대해 보는 첫 도서이다.

 

1장 부터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는 구조였다.

 

전력망에 대해 설명을 했는데, 화력, 풍력, 송전탑 등 다양한 전력에 관련된 안내와 설명을 이어갔다. 실질적으로 대부분 내용들은 해당 전력망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를 보여주었다.

 

2장도 그렇고 모든 장표에서 중간 중간 굉장히 디테일한 그림이 들어가 있다. 내가 이해가 안된 부분은 그림을 보고 이해가 됐던 부분이 많았다. 생각보다 디테일한 부분까지 그림으로 표현해서 구조적인 부분에 대한 이해가 좋았다.

 

심심할 때 읽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지만, 생각보다 전달하는 정보의 양이 엄청 방대해서 놀랐다.

728x90
반응형

'도서 리뷰 > 인문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리학이 분노에 답하다  (0) 2022.12.22